키워드광고 구글 애드워즈 강좌 (27)

키워드광고 구글애드워즈

 
품질평가점수가 높을수록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때 광고주가 지불하는 최소입찰가와 비용이 낮아진다는 사실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즉, 광고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키워드, 광고 및 캠페인의 품질을 높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스마트 가격 정책
컨텐츠 클릭에 대한 가격은 검색 클릭과 다르게 책정될수 있습니다. Google 에서는 스마트 가격 정책을 이용하여 컨텐츠 네트워크 페이지에 게재되는 광고의 클릭당 비용 (CPC) 을 자동으로 조정할수 있습니다. 최대 클릭당 비용 (Max CPC) 을 설정할때 Google 데이터에 컨텐츠 페이지의 클릭이 온라인 영업, 등록, 전화 통화 또는 뉴스레터 가입 등과 같은 비즈니스 결과로 전환될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되면, 해당 클릭에 대해 광고주가 지불하는 가격을 낮게 책정합니다.

디지털 카메라에 대해 AdWords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이 경우, 해당 광고는 Google 의 컨텐츠 파트너 사이트 중 관련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이트에 게재됩니다. 사이트의 첫 번째 페이지는 사진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사이고 두 번째 페이지는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리뷰라고 가정합시다.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리뷰는 사진 관련 유용한 정보에 비해 특정 제품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 페이지에서 광고를 클릭하는 사용자가 사진 관련 정보 페이지에서 광고를 클릭하는 사용자보다 디지털 카메라를 구입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 예에서 Google 은 사진과 관련된 정보 페이지에서 발생할수 있는 예상 클릭수 및 구매 전환률이 낮다고 판단하여 이 페이지에 대한 클릭의 가격을 낮춥니다.

일일예산
일일예산은 특정 캠페인에 대해 하루에 지출할수 있는 최대 금액을 말합니다. Google 은 캠페인 내에서 광고주의 일일예산에 맞게 가능한 한 자주 광고를 게재합니다.

일일예산을 설정할 때에는 지불할수 있는 최대 금액이나 대상 고객과 같은 광고 목표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귀하의 광고 게재횟수를 최대화 할수 있도록 Google 에서는 일일예산을 권장해 드리며, 이러한 권장 일일예산은 다른 무엇보다도 광고에 대해 귀하께서 선택하신 동일한 키워드나 유사한 키워드의 이전 클릭 데이터를 기준으로 합니다. 그러나 설정한 일일예산이 AdWords 에서 권장하는 금액보다 적을 경우에는 광고가 항상 게재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Google 은 광고 게재가 완전히 중단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설정된 일일예산에 맞춰 하루를 기준으로 균등하게 광고를 게재합니다.

Google 이 권장하는 일일예산을 책정할지 여부는 귀하께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즉, AdWords 계정에 대한 관리 권한은 귀하께 있으며 원하는 만큼 캠페인의 일일예산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권장 일일예산을 보거나 현재 일일예산을 변경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source: Goo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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