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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nalytics 리포트 개요
Google Analytics 를 이용하면 폭 넓은 데이터 유형의 다양한 대상별 리포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가장 일반적인 리포트와 용도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 입니다.

마케팅 최적화 리포트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려줍니다. 이러한 리포트를 이용하면 다음 사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1. 귀하의 사이트에 대해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
2. 최저 비용으로 대부분의 전환을 발생시키는 키워드
3. 고유 방문자 수, 방문자 충성도, 방문자의 지리적 위치 등 특정 방문자 정보

지도 중첩은 마케팅 최적화 리포트의 한 유형으로, 각 지역별 방문자 수를 나타내는 크고 작은 점들로 세계 지도를 표시하여, IP 주소를 바탕으로 한 방문자의 지리적 위치를 보여 줍니다.

1. 표시된 점의 크기가 클수록 사이트로 유입되는 방문자 수가 많은 곳 입니다.
2. 해당 지역의 방문수, 방문당 페이지뷰, 전환율, 평균 방문값을 보려면 아무 점이나 클릭 하십시오.

마케팅 최적화 리포트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센터' 에서 해당 주제를 참조 하십시오.

컨텐츠 최적화 리포트를 통해 방문자들이 사이트 내에서 어떻게 이동하는지 분석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리포트는 사이트 컨텐츠가 판매와 전환에 어떻게 영향을 끼치는지 보여주므로 병목 현상을 해소하고 이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리포트를 이용하면 다음 사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1. 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조회되는 가장 중요한 페이지
2. 방문자가 사이트의 '목표' (사이트에서 이루어지길 바라는 구매, 다운로드, 등록 등 방문자의 모든 행위) 를 향해 이동하는 도중에 선택하는 가장 효율적인 경로인 '퍼널'을 통해 진행해 나가거나 포기하는 지점

이러한 페이지를 추적하면 귀하의 사이트가 방문자를 귀하의 목표까지 얼마나 효율적으로 안내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모든 퍼널 페이지가 지나치게 복잡하거나 탐색이 어려운 경우 이탈하는 방문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전환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정보를 이용하면 방문자를 귀하의 사이트 목표로 안내하는데 있어서 실적이 가장 부실한 페이지를 개선할수 있습니다.

컨텐츠 최적화 리포트 중에는 정의된 퍼널 탐색을 통해 사이트 방문자에 대한 정보를 캡쳐하는 리포트가 있습니다. 이 리포트를 이용하면 다음 항목별로 사이트 실적을 추적할수 있습니다.

1. 다른 사이트에서 혹은 퍼널 외부에 있는 귀하의 사이트의 다른 부분에서 방문자가 퍼널에 들어오는 '접속점'
2. 정의된 목표 퍼널 중 하나의 '단계' 및 이전 단계 혹은 다른 접속점에서 도착하는 방문자의 비율
3. 방문자가 퍼널을 포기한 '포기점' 및 방문자가 방문한 페이지

source: Goo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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