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광고 구글 애드워즈 강좌 (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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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기반 판매를 위주로 하는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경우 AdWords 투자수익 (ROI) 을 매우 쉽고 간단하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요약 통계를 보면 AdWords 계정에 대한 특정 기간의 광고 비용이 이미 나와 있습니다. 또한 리포트 센터를 통해서도 리포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AdWords 광고를 통한 판매에서 얻은 회사의 수익에서 광고 비용을 뺀 값을 기준으로 비즈니스의 순수익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순수익에서 광고비용을 나누면 해당 기간에 대한 AdWords 투자수익 (ROI) 을 얻게 됩니다.

이 외의 경우에는 투자수익 (ROI) 을 계산하기 위해 다른 공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페이지뷰나 광고를 찾는 유저에 대한 투자수익 (ROI) 을 계산하려는 경우 이 둘의 값을 따로 계산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전화 번호부에 광고를 게재하는데 연간 100만원의 비용을 들여 100명의 광고를 찾는 유저를 얻는 경우, 이 중 10명의 광고를 찾는 유저는 고객이 되고 각 고객이 평균 12만원의 수익을 제공한다고 가정할때 광고를 찾는 각 유저의 가치는 12,000원 (100명의 광고를 찾는 유저 / 수익 120만원) 이고 전화번호부에 대한 투자수익 (ROI) 은 20%((수익 120만원 - 지출 100만원) / 광고 비용 100만원 x 100) 입니다.

광고를 찾는 유저 및 페이지뷰의 가치를 계산하는 다른 방법으로 전환당 비용 (CPA) 계산법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광고 비용에 초점을 두고 이 비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전환수를 비교할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전화번호부를 예로 들어, 광고 비용으로 100만원을 투자해 10개의 판매를 얻은 경우 이 광고에 대한 전환당 비용 (CPA) 은 10만원 입니다. 이때 전환당 비용 (CPA)이 각 전환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을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전화 번호부 광고의 경우 전환당 비용 (CPA) 은 획득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보다 20% 적습니다.

예 - 카메라 상점
결국 투자수익 (ROI) 계산법은 광고 비용을 가장 현명하게 쓰는 방법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사진 장비를 판매하고 사진 강습을 제공하는 카메라 상점을 운영하는 광고주의 경우 '사진' 및 '사진 강습'이라는 키워드 모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키워드가 귀하의 비즈니스에 더 높은 잠재적인 투자수익 (ROI) 을 제공할지 어떻게 결정할수 있을까요?

일일 광고 예산이 10만원 이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사진'이라는 키워드가 생성하는 클릭수가 110개이고 그 결과 판매액이 12만원이지만 매일 6만원의 비용이 드는 경우, 이 키워드에 대한 투자수익 (ROI)은 100%입니다. '사진 강습'이라는 키워드가 일일 광고 예산 중 2만 5천원만 사용하지만 생성되는 클릭수가 40개인 경우, 이로 인한 판매액은 9만원이며 투자수익 (ROI)은 280% 입니다. 이 광고주의 경우 '사진 강습'이라는 키워드가 클릭수는 낮지만 투자수익 (ROI)이 높기 때문에 이 키워드에 더 많은 예산을 투자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source: Goo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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