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광고 구글 애드워즈 강좌 (85)

키워드광고 구글애드워즈

 
목표: 리포트 다운로드 및 저장 방법, 리포트 템플릿 수정 방법 및 기본 리포트 문제 해결 도움말을 얻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리포트 센터
AdWords 계정의 리포트 탭 아래에 리포트 센터로 연결되는 링크가 표시됩니다. 리포트를 보려면 이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리포트 센터의 저장된 템플릿 표제 아래에는 가장 최근에 작성된 5개의 리포트로 연결되는 링크 뿐 아니라 템플릿으로 저장한 예약 리포트 및 주문형 리포트도 표시됩니다.

마지막 5개의 리포트 섹션에는 작성된 날짜와 리포트에서 다루는 기간, 요청된 날짜 및 리포트의 상태 (일반적으로 '완료') 와 함께 최근 작성한 5개의 리포트가 나타납니다. 이 섹션에서 리포트를 보려면 리포트 이름을 클릭하십시오.

주요 사항: 6개 이상의 리포트를 작성하면 새 리포트를 작성할 때마다 가장 먼저 작성한 리포트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예를 들어, 일별 리포트를 설정한 경우 5개 중에서 가장 먼저 작성한 리포트가 매일 삭제되어 새 리포트를 위한 공간이 마련됩니다. 리포트 이름 열 맨 오른쪽의 삭제 링크를 클릭하여 이 목록에서 저장하지 않을 리포트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저장된 템플릿 섹션에서는 작성 시 템플릿으로 저장한 예약 리포트와 주문형 리포트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표에는 각 리포트 기간, 실행 예정 시간, 그리고 리포트를 이메일로 수신할지 여부 등이 표시됩니다. 주문형 리포트 또는 예약 리포트를 실행하려면 리포트 작성이라고 표시된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이 템플릿 수정 링크를 클릭하면 저장된 모든 템플릿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템플릿을 기반으로 원래 리포트를 작성한 리포트 작성 페이지와 유사한 템플릿 수정 페이지에서 템플릿이 열립니다. 여기서 리포트 유형, 기간, 보기, 캠페인 및 광고그룹의 값을 변경하여 저장된 템플릿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고급 옵션 섹션의 열과 필터를 재설정하여 새 리포트를 추가로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을 수정하면 템플릿 이름을 다시 정할 수 있고, 리포트가 자동 전달되도록 예약할 수 있으며, 통지를 받을 이메일 주소를 지정하고, 리포트 전달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템플릿 저장을 클릭하면 저장된 템플릿을 통해 새 리포트 작성 과정이 완료됩니다.

리포트 템플릿을 영구히 삭제하려면 삭제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Google

키워드광고 구글애드워즈

 
인디스타일 구독하기 구독하기 | ▶이메일 구독 | ▶소셜웹진 | ▶프레지 | ▶슬라이드쉐어 | ▶마케팅커뮤니티 | ▶친구
▶광고문의 [010-6253-7410] ▶카카오톡 [snslove] ▶메일 [advertising.ae@gmail.com]

,
맨위로▲
♥친 구♥
맨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