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광고 구글 애드워즈 강좌 (2)

키워드광고 구글 애드워즈


구글 애드워즈 (Google AdWords) 광고
일반적인 애드워즈 (AdWords) 텍스트광고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애드워즈 (AdWords) 기본 기능
목표: 클릭당 비용 (CPC) 및 클릭률 (CTR) 의 정의와 구글 (Google) 네트워크 선택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혜택, 언어 및 위치 타겟팅의 이점 등을 알아봅니다.

기본 정의
구글 애드워즈 (Google AdWords) 를 처음 사용하는 광고주를 위해 몇 가지 새로운 용어를 소개하겠습니다. 다음은 애드워즈 (AdWords) 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4가지 용어 입니다.

1.클릭당 비용 (CPC): 클릭당 비용 (CPC) 가격 정책 모델에 따라 애드워즈 (AdWords) 는 광고에 발생한 각 클릭에 대해 광고주의 계정에 비용을 청구합니다. 검색어에 대해 광고가 게재되더라도 사용자가 클릭하지 않으면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2.품질 평가점수: 품질 평가점수는 키워드의 품질을 평가하고 최소입찰가를 결정하기 위한 기준이 됩니다. 품질 평가점수는 키워드의 클릭률 (CTR), 광고문안과의 관련성, 키워드의 실적 내역 및  기타 관련 요인에 따라 결정됩니다. 품질 평가점수가 높을수록 클릭당 지불하는 최소입찰가와 가격이 더 낮아집니다.

3.최소입찰가: 이 입찰가는 키워드의 품질 (또는 품질 평가점수) 을 기준으로 계정 내 특정 키워드에 할당되는 금액 입니다. 최소입찰가는  일반적으로 키워드가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할 수 있는 최소 금액 입니다.

4.클릭률 (CTR): 클릭률 (CTR) 은 광고 실적 현황을 보여주는 통계 입니다. 관련성이 더 높은 광고 일수록 사용자들이 더 자주 클릭하므로 클릭률 (CTR) 도 높아집니다. 클릭률 (CTR) 계산식은 광고 클릭수 / 노출수 x 100 입니다.

구글 (Google) 네트워크
구글 애드워즈 (Google AdWords) 를 사용하면 광고를 구글 (Google) 네트워크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구글 (Google) 네트워크는 구글 (Google) 검색 결과 페이지 뿐만 아니라 수천 개의 우수한 검색 및 컨텐츠 사이트와 제품으로 구성 됩니다. 구글 (Google) 네트워크에 광고를 게재하도록 선택하면 구글 (Google) 에만 광고를 게재할 때에 비해 시장 범위를 넓혀 훨씬 더 많은 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source: Google

키워드광고 구글 애드워즈

 

 
인디스타일 구독하기 구독하기 | ▶이메일 구독 | ▶소셜웹진 | ▶프레지 | ▶슬라이드쉐어 | ▶마케팅커뮤니티 | ▶친구
▶광고문의 [010-6253-7410] ▶카카오톡 [snslove] ▶메일 [advertising.ae@gmail.com]

,
맨위로▲
♥친 구♥
맨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