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광고 구글 애드워즈 강좌 (16)

키워드광고 구글애드워즈

 
클릭이 증가한 일반적인 이유
광고에 대한 클릭수가 증가하는 데는 몇 가지 합법적인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요인으로 인해 클릭수가 증가할수 있습니다.

경쟁업체의 행동: 경쟁업체가 광고 게재를 중단하면 광고주 광고의 클릭이 증가할수 있습니다.

Google 네트워크: Google 네트워크의 검색 및 컨텐츠 사이트와 제품에서 광고가 게재되도록 승인된 경우, 최근에 Google 네트워크에 광고를 게재하도록 선택한 경우, 또는 광고와 관련이 있는 새 사이트가 Google 컨텐츠 네트워크에 추가된 경우, 트래픽이 증가할수 있습니다. 또한 방문 고객 수가 많은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경우 예상치 않게 클릭수가 증가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 제품에 대한 광고를 게재할때 New York Times 온라인 버젼에서 다이어트에 관한 특집 기사를 실으면 노출수 및 클릭수가 크게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검색 및 컨텐츠 네트워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고 게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계절적인 변화: 일반적으로 시즌별 프로모션이나 특별 세일 등으로 인해 클릭수에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연중 특정 시기에 인기 있는 키워드에서는 계절에 따른 계정 내용의 사전 변경 여부에 관계없이 클릭수가 증가합니다. 예를 들어, 안부 카드를 판매하는 경우 특정 공휴일을 겨냥해 카드를 광고하지 않더라도 공휴일이 가까워지면서 클릭수가 크게 증가합니다.

일일예산의 변화: 일일예산이나 최대 클릭당 비용 (Max CPC) 을 늘리면 광고에서 발생하는 클릭수와 노출수가 증가할수 있습니다. 최대 클릭당 비용 (Max CPC) 을 높게 책정할수록 광고 게재순위가 향상되어, Google 및 Google 네트워크에서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할수 있습니다.

광고 관련성: 키워드가 너무 일반적이어서 광고에서 발생하는 노출수와 클릭수는 많지만 판매로 연결되는 경우가 적습니다. 광고를 최적의 조건에서 게재하려면 최적화 시작 강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단일 소스에서 발생한 복수 클릭
하나의 출처에서 클릭이 여러 번 발생했다고 해서 반드시 무효 클릭은 아닙니다. 웹 로그에 하나의 출처에서 클릭이 여러 번 발생했다고 나타난 경우 다음과 같은 원인 때문일수 있습니다.

인터넷 서비스 공급업체 (ISP): 인터넷 공급업체 (AOL, EarthLink, Comcast 등) 가 지리적 위치별로 동일한 IP 주소를 여러 사용자에게 할당할수 있습니다.

비교 쇼핑: 사용자가 쇼핑 시 제품을 비교하거나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 방문했던 사이트를 다시 방문하면 광고에 정당한 클릭이 2회 이상 발생할수 있습니다.

source: Google

키워드광고 구글애드워즈

 
인디스타일 구독하기 구독하기 | ▶이메일 구독 | ▶소셜웹진 | ▶프레지 | ▶슬라이드쉐어 | ▶마케팅커뮤니티 | ▶친구
▶광고문의 [010-6253-7410] ▶카카오톡 [snslove] ▶메일 [advertising.ae@gmail.com]

,
맨위로▲
♥친 구♥
맨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