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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상표
Google 에서 소유하고 있는 상표는 광고문안에서 사용할수 없습니다. 현재 이러한 상표로는 Google, Froogle, Gmail, Orkut, Keyhole, PageRank 등이 있습니다.

상표란?
상표란 시장에서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구분하는 단어나 구문, 로고 또는 기호를 말합니다. 각 상표권자가 서로 다른 업계에 종사하는 경우에 한해 여러 상표권자가 같은 용어에 대한 소유권을 주장할수 있습니다. 상표 소유권은 지역을 기반으로 하므로 국가별로 권한을 획득해야 합니다.

Google 상표 정책
Google AdWords 광고주는 상표 등록된 용어를 키워드로 선택하거나 또는 광고 컨텐츠에서 상표 등록된 용어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광고 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자로서 Google 은 광고주와 상표권자 간의 상표분쟁을 중재할수 없습니다. Google 이용약관에도 나와 있듯이, 선택한 키워드와 광고문안에 대한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광고주가 다른 사이트에 유사한 광고를 게재할수도 있으므로 Google 은 상표권자가 Google 광고주와 직접 상표권 분쟁을 해결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그러나 상표권자에 대한 관례상, Google 은 합당한 불만사항에 대해 제한된 범위 내에서 조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Google 의 상표 정책은 스폰서 링크에만 적용되며, 검색 결과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Google 검색 결과에 게재되는 웹사이트에 대한 상표 문제가 발생한 경우 상표권자가 사이트 소유자에게 직접 연락해야 합니다.

상표 관련 불만사항 처리 절차
Google 은 공식적인 상표 불만사항을 접수하려는 상표권자에게 특정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합니다. 필요한 정보는 소유자의 상표권 적용 국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Google 의 상표 불만사항 처리 절차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google.co.kr/tm_complaint.html

상표권자가 필요한 정보를 제출하면 Google 이 해당 요청을 조사하고 해당되는 경우 이에 맞는 조치를 취합니다. 광고주는 상표권자의 요청에 따라 특정 상표를 광고문안으로 사용하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를 제외한 국가에서의 상표권에 대해 상표권자로부터 불만사항이 접수되면, 광고주는 상표권자의 요청에 따라 특정 상표를 키워드나 광고문안으로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source: Goo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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