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백(Trackback)이 뭐예요?

from Web 2009. 5. 14. 23:15
“짧은 댓글로는 이 포스트에 대한 나의 생각을 모두 표현할 수 없어!”라고 생각하신다면 내 블로그에 해당 포스트에 대한 생각을 작성하고 트랙백을 걸어주세요!

트랙백이란 한마디로 원격 댓글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A’란 블로그에 댓글을 남겼을 경우 내가 남긴 댓글에 대한 반응을 다시 보기 위해 ‘A’ 블로그를 찾아서 방문해야 합니다. 또한 댓글의 수가 길 경우 작성하는데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때 등장한 것이 트랙백이라는 기능입니다. 누군가의 글을 읽고 그 글에 대한 나의 생각을 내 블로그에 작성한 뒤, 상대방 글의 트랙백 주소를 복사하여 트랙백을 보낸다면, 바로 이것이 두 블로그 사이에서 연락을 취할 수 있는 고리가 됩니다.

긴 댓글을 제한적으로 남기지 않아도 되고, 해당 포스팅에 대한 의견을 나의 블로그에서 직접 정리해서 작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이지요. 또한 이 트랙백을 통해 각각의 블로그들과 커뮤니티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둘러보다 어떠한 글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다면, 트랙백을 걸어 나의 의견을 블로그에 써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

< 출처: 올블로그 http://help.allblog.net/faq/list.php?idx=74&page=6 >

'Web'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블릿이 무엇인가요?  (4) 2009.05.14
블로그(Blog)는 무엇인가요?  (2) 2009.05.14
블로고스피어(Blogosphere)의 정의에 대하여  (6) 2009.05.14
인디스타일 구독하기 구독하기 | ▶이메일 구독 | ▶소셜웹진 | ▶프레지 | ▶슬라이드쉐어 | ▶마케팅커뮤니티 | ▶친구
▶광고문의 [010-6253-7410] ▶카카오톡 [snslove] ▶메일 [advertising.ae@gmail.com]

,
맨위로▲
♥친 구♥
맨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