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버리지 효과 ( leverage effect )
☞ 타인자본을 이용한 자기자본이익률의 상승효과. 타인으로부터 빌린 차입금을 지렛대로 삼아 자기자본이익률을 높이는 것으로 '지렛대효과'라고도 한다.

    ex) 
    100억 원의 자기자본으로 10억 원의 순익을 올리게 되면 자기자본 이익률은 10%가 되지만, 자기자본
    50억 원에 인자본 50억 원을 도입하여 10억 원의 순익을 올리게 되면 자기자본이익률은 20%가 된다.

    타인자본을 사용하는데 드는 금리비용보다 높은 수익률이 기대되는 경우에는 타인자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이 유리하지만 타인자본을 과도하게 도입하면 경기가 어려울 때 금리부담으로 인한 도산 위험이
    높아진다.

☞ 브랜드 레버리지 효과 라는 용어에 대해 찾아보던중 발견한 용어인데, A브랜드의 브랜드영향력을 
    B브랜드의 A브랜드 노출 혹은 제휴를 통해 브랜드영향력이 전이되는 혹은 지렛대효과를 목적으로 하는 
    프로모션의 효과를 말하는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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