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키워드광고 시작하기 전 사업자 준비사항
네이버광고
source : NAVER
1.키워드광고를 시작하기 전 사업자 준비사항
STEP1
아이템선정
창업을 할 때에는 시장의 규모, 경쟁상황 속 차별성, 자신의 관심사, 제품의 지속적인 공급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사업아이템을 선정합니다.
STEP2
사업자등록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관할 세무서에서 사업자등록을 해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은 사업장마다 해야 하며, 사업을 시작한 날(재화/용역의 공급 개시일) 로부터 20일 이내에 구비서류를 갖추어 사업자 소재지 관할세무서 납세서비스센터에 신청하시면 사업자등록증이 즉시 교부됩니다.
신고처 : 사업자소재지 세무서 '납세서비스센터' (국세청 세무상담센터 : 1588-0060)

STEP3
사업업종별 인허가 신고
사업 업종의 형태에 따라, 관할 기관의 허가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쇼핑몰은 관할 구청 지역경제과에 통신판매업 신고를 해야 하며 의료기관은 관할보건소 예방의약계에, 수입건강식품 판매업은 의약품안전청 수입검사과에 영업을 신고해야 합니다. 학원은 관할 교육청에, 운전학원의 경우 지방경찰청에 등록을 하고 사실 확인 서류를 접수해야만 키워드광고가 가능합니다.

STEP4
도메인등록
사이트를 운영하고 고객들이 나의 사이트를 방문하게 하려면 인터넷 주소를 만들어 등록해야 합니다. 사업아이템과 관련이 있는 도메인을 만들어 고객이 사이트와 도메인을 쉽게 기억하여 찾아올 수 있도록 합니다. 영문, 한글 도메인을 포함하여 모든 도메인으로 키워드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STEP5
사이트 구축
사이트를 구축할 때에도 사업 형태 및 아이템에 적합하게 구성하여 고객이 광고주의 웹사이트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일반 개인이 직접 사이트를 구축하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호스팅 업체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이용하여 사이트를 구축하실 수도 있습니다.
- 매월 사용료를 지불하는 임대형 쇼핑몰
- 완성된 솔루션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직접 관리하는 독립형 쇼핑몰
- 오픈마켓에 입점하여 사업자셀러로 물건을 판매하는 형태 등

STEP6
키워드 광고
모든 준비를 다 끝내셨다면, 고객에게 자신의 사이트를 홍보합니다. 키워드광고는 특정키워드를 구매하여, 사용자가 해당 키워드로 검색하면 검색 결과에 여러분의 사이트를 노출시키는 형태의 광고입니다. 사업아이템과 연관된 키워드를 활용하여 많은 방문자를 유도할 수 있도록 합니다.


2.키워드광고를 위한 사전 체크!
사업자등록부터 사이트 구축까지의 과정을 소화하셨다면, 마지막으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는지를 확인하겠습니다.
아래의 항목을 함께 체크하면서 키워드광고를 시작해볼까요?

CHECK1
사업자등록 및 관할 기관에 사업업종에 따른 인허가를 받았나요?
TIP.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사업자 등록을 해야 하며, 업종에 따라 관할기관으로부터 신고,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CHECK2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나요?
TIP. 사이트는 항상 접속이 가능해야 합니다. 접속이 불가능한 사이트, 특정시간, 특정 사용자 환경마다 간헐적으로 접속이 되는 경우 광고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CHECK3
사이트의 모든 메뉴와 이미지가 정상 링크가 되나요?
TIP. 공사중인 사이트, 일부 항목이 준비중인 사이트는 광고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CHECK4
고객에게 제공할 서비스, 상품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나요?
TIP. 광고주님의 업종과 사이트 성격에 맞는 키워드의 관련 상품,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만이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CHECK5
사이트 초기화면 하단에 사업자의 신원정보를 표시하였나요?
TIP. 이용자가 사이트 이용에 대한 문의처, 거래 조건 등 거래 조건 등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사업자 정보가 표시 되어야 합니다.
CHECK6
네이버의 로고와 캡쳐이미지를 사용하나요?
TIP. '네이버 추천, 공식'등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오인할 수 있는 사이트는 광고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서비스를 무단 도용하면 저작권 침해행위로 간주하여 광고 등록이 제한됩니다.
CHECK7
이용자의 PC환경을 임의로 변경하거나, 어뷰징 할 수 있는 특정 프로그램(Active X)을 유포하고 있나요?
TIP. 이용자 의도에 관계없이 인터넷 환경, 검색결과를 변형시키는 프로그램, 어뷰징 프로그램 등 이용자의 인터넷 환경을 저해하거나 불법적인 사항을 유포, 수집 시 광고 등록이 제한됩니다.
CHECK8
실정법에 위배되는 유해한 내용을 담은 이미지나 내용이 있나요?
TIP. 불법 저작물 전송, 사행성 도박, 강간, 자살, 폭력, 폭행 등과 관련된 사이트, 마약 등 향정신성 물질에 대한 내용 등 부적합 물품을 거래하거나,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광고 등록이 제한됩니다. 또한 공서양속을 저해하거나, 기타 탈법행위와 관련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광고 등록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source : NAVER KEYWORD SQUARE)


온라인 광고대행사 지아이오엠(주)
온라인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Online IMC)
AE 허선호 대리
010-6253-7410

광고대행사 지아이오엠


인디스타일 구독하기 구독하기 | ▶이메일 구독 | ▶소셜웹진 | ▶프레지 | ▶슬라이드쉐어 | ▶마케팅커뮤니티 | ▶친구
▶광고문의 [010-6253-7410] ▶카카오톡 [snslove] ▶메일 [advertising.ae@gmail.com]

,
맨위로▲
♥친 구♥
맨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