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c광고] 구글 애드워즈의 특징, 광고 작성법, 광고주 성공사례
성공을 만드는 똑똑한 광고전략 - 구글 애드워즈

구글 애드워즈의 특징

세계 최대의 검색 네트워크
-구글과 구글파트너 사이트의 검색결과 페이지 내 스폰서링크 영역에 게재함으로써 전세계 인터넷 사용자의
88%에게 노출 가능합니다.
-구글, 다음, 인터파크, 옥션, 디앤샵 등 국내 인기사이트의 검색결과 페이지에 게재됩니다.

간단한 집행 절차
-광고주가 인터넷 사용자들의 입력 키워드를 예상하여 미리 등록합니다.
-미리 등록된 키워드를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하면, 검색결과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검색자가 노출된 광고를 클릭하면, 미리 설정된 광고주의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합리적 광고 비용
-사용자가 클릭한 만큼만 광고비가 청구되는 합리적인 클릭당 비용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광고 집행 내용을 구글 애드워즈 계정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리포트로도 바로 볼수 있습니다.

자유로운 계정관리
-광고 노출순위는 높은 예산만이 아닌, 광고품질 평가점수와 클릭당 비용으로 결정됩니다.
-직접 계정을 관리하면서 언제든 시작, 일시 중지, 재개 시점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산이나 광고 문안의 자유로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광고 형태
-문자 광고뿐 아니라 이미지, 가젯, 비디오 등의 다양한 형태로 집행할 수 있으며, 세계 최대의 동영상 
사이트인 유투브를 이용한 동영상 광고도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워즈 광고 작성법

광고 제목
-등록되어 있는 사이트의 제목을 기본으로 하되 간단한 설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타 기관에서 증명하는 제목문구는 증빙서류가 있어야 게재할 수 있습니다.(예: ~선정 1위 업체)

광고 문안
-광고 문안은 띄어쓰기 포함 35자 이내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구글에서 지정한 금칙어, 혹은 광고가 불가한 품목의 경우에는 광고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청한 내용은 구글 애드워즈의 내부 가이드라인에 따라 편집, 보류될 수 있습니다.
-'최상', '최고'와 같은 수식문구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광고 문안의 승인은 최소 10분에서 최장 1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표시 URL 등록
-표시 URL은 광고에 표시되는 URL을 의미하며, 홍보하고자 하는 홈페이지의 주소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광고를 클릭했을 때의 도착 URL과 표시 URL의 도메인이 일치하도록 등록 시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워즈 광고주 성공 사례

월드 부동산 김재우 대표님
"사실 전 컴퓨터를 잘 못해서 온라인 광고관리하기가 어렵거든요. 하지만 구글 애드워즈의 경우에는 타사 
시스템보다 광고 관리가 훨씬 편했습니다. 게다가 구글 애드워즈 계정은 직접 관리하기에 더 편하게 구성
되어 있어요. 개인적으로 20분만 할애하면 바로 키워드나 광고문구 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포토몬 황상윤 대표님
"제게 구글은 블루오션이었습니다. 모두가 인터넷 광고 효과를 의심하던 때에, 구글 애드워즈는 제게 큰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 효과가 확실하더군요. 그리고 구글 애드워즈 페이지를 조금만 살펴보면 계정관리
하기가 매우 쉽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처음 광고하는 사람에게도 광고 운영에 대한 부담이 없을 것 
같아요."

*구글 애드워즈 공식 블로그 (adwords-ko.blogspot.com)에 가시면 더 자세한 인터뷰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대행사 지아이오엠(주) 온라인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Online IMC) AE 허선호 대리 010-6253-7410
문의사항

'Advertis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버추어 스폰서검색 컨텐츠매치  (0) 2009.11.22
[코레일] 이 길이 레일이라면  (0) 2009.05.12
[Fanta] 환타 일본 광고 : tv-cm  (2) 2009.05.11
인디스타일 구독하기 구독하기 | ▶이메일 구독 | ▶소셜웹진 | ▶프레지 | ▶슬라이드쉐어 | ▶마케팅커뮤니티 | ▶친구
▶광고문의 [010-6253-7410] ▶카카오톡 [snslove] ▶메일 [advertising.ae@gmail.com]

,
맨위로▲
♥친 구♥
맨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