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인생을 빛내줄 보물지도 : 스샤오옌
시간을 소중히 하는 것은 곧 삶을 소중히 하는 것이다.
도대체 얼마나 많은 시간을 허비해야
인생을 소중함을 깨닫게 될까?

옛날에 한 왕이 궁 밖으로 나갔다가 길에서 한 노인을 만났다.
왕은 노인에게 물었다.
"노인은 올해 몇 살이시오?"
"위대하신 국왕폐하, 저는 올해 4살입니다."
왕은 노인의 말을 듣고 어이없다는 표정으로 말을 이었다.
"이보시오, 노인장, 그냥 얼핏 보기에도 꽤 나이가 들어 보이는데 그 무슨 헛소리요?
이렇게 다 큰 어른이 거짓말을 하다니. 노인장은 못 돼도 80살은 되어 보이는구려."
노인은 이렇게 대답했다.
"폐하, 정확하게 맞추셨습니다. 그러나 저는 80년 동안
76년의 세월을 헛되이 보냈습니다. 76년 동안 저는 그저
아이들을 키우고 먹고 마시며 노는 것 외에는 아무 것도 한 것이 없습니다.
저는 이렇게 사는 것이 가장 즐겁고 행복한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나만 생각하고 어려운 사람을 도우려는 생각은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4년 전 저는 자신만을 위해 살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베풀면서 살아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지금까지 4년 동안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 나이가 4살이라고 말씀드린 것입니다.
그 전에는 헛되이 산 것이니까요."
-본문 중에서

회사 동료가 빌려주고 추천해준 책인데, 나한테 딱 필요한 책이란다..
무슨 의미인진 모르겠지만, 나에게 도움이 될거 같다.
오랫동안 마케팅 관련된 딱딱한 내용의 책만 보면서 살았던거 같다.
물론, 내가 좋아하는 분야지만.. 이런 책도 좋아한다.
내 인생을 빛내줄 보물지도(핸디북)
카테고리 시/에세이
지은이 스샤오옌 (다연, 2008년)
상세보기
인디스타일 구독하기 구독하기 | ▶이메일 구독 | ▶소셜웹진 | ▶프레지 | ▶슬라이드쉐어 | ▶마케팅커뮤니티 | ▶친구
▶광고문의 [010-6253-7410] ▶카카오톡 [snslove] ▶메일 [advertising.ae@gmail.com]

,
맨위로▲
♥친 구♥
맨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