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원고작성방법

from Marketing 2012. 1. 27. 03:48
글쓰기 원고작성방법

학습내용 구조화

-학습내용을 text로 기술 (text는 다음과 같은 기초 체계에 의해 구조화)

1 2 3
가 나 다
1) 2) 3)
a. b. c. d...
Tip: 간단한 보충사항 (팝업화면으로 나타낼 내용)
Remember: 꼭 기억해야 할 중요내용 (박스로 처리)
기타: 기타 필요한 이벤트가 있으면 추가해주세요.

-도표, 그래프, 이미지 등으로 표현할 수 있는 학습내용은 최대한 그렇게 표현

원고집필 시 유의사항

1) 내용 단위 별로 문단을 나누고 문단별로 제목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2) 내용을 나누는 데에 있어서 일정한 분량으로 서술해 주세요. 예를 들어 1의 내용이 원고(A4) 2장 분량이라면 2. 3. 4 들도 비슷한 분량을 갖도록 처리해주세요.

3) 문장을 서술하는데 있어서 한 문장이 너무 많은 의미를 담지 않도록 처리해주세요.

4) 문장 서술시 애매모호한 표현과 내용을 지나치게 자세하게 설명하기 위한 형용사의 과다한 사용을 지양해주세요.

5) 내용을 정리할 때는 기본적인 내용과 Tip, Remember 등으로 구분해주세요. 원고 쓰시는 도중 필요에 따라 다른 이벤트를 제안하셔도 괜찮습니다. (Tip, Remember 이외에)

-기본적인 내용: 화면에 직접 제시되는 내용으로 꼭 알아야 하는 내용
-Tip: 기본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항 (보조/보충 내용)
-Remember: 기본내용 진행 중 꼭 기억하고 넘어가야 할 사항

6) 문장 서술은 문어체를 기본으로 하지만 과정이 너무 딱딱하거나 지루한 느낌을 준다고 생각되면 구어체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7) 어려운 단어나 익숙하지 않은 문장에 대해서는 부가적으로 자세한 설명을 첨부해주세요.

8) 내용과 관련되거나 내용설명에 필요한 이미지, 삽화, 사진, 그래프, 도표, 도식 등 참고자료를 첨부해주세요.

9)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은 붉은 글씨로 처리하여 중요 내용임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처리해주세요. 일반 텍스트보다 두드러지게 표현하고자 합니다.

10) Tip, Remember 의 내용은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앞에 제목을 달아주세요.

11) 문단과 문단, 별개의 내용 일지라도 내용의 흐름이 부드럽도록 연결어구를 삽입해주세요.

12) 단계나 절차, 순서 등을 설명할 때는 번호를 붙여 설명내용을 서술해주세요.

13) 복잡한 내용을 서술할 때는 블릿(글머리표)이나 세부제목을 붙여 정리해주세요.

14) 비교하는 내용이나 많은 내용을 정리할 때는 표를 사용하세요. 단, 표나 그래프 도식 등에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15) 내용과 관련하여 첨부하는 이미지나 참고하는 이미지에 자세한 설명을 붙여주세요.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메인화면 지퍼 달렸네  (0) 2012.04.24
네이버 마일리지  (0) 2011.12.25
컨셉은 결국 기획력이다  (0) 2011.12.20
인디스타일 구독하기 구독하기 | ▶이메일 구독 | ▶소셜웹진 | ▶프레지 | ▶슬라이드쉐어 | ▶마케팅커뮤니티 | ▶친구
▶광고문의 [010-6253-7410] ▶카카오톡 [snslove] ▶메일 [advertising.ae@gmail.com]

,
맨위로▲
♥친 구♥
맨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