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은 나루토의 아카즈키 리더 육도페인

육도페인

 
‎'나루토'에 보면 아카즈키 라는 조직의 리더 육도페인이 나온다. 
분신 같은 애들 몇명 데리고 싸우는 녀석인데, 
육도페인의 특성이 있다. 분신들의 눈이 다 똑같이 생겼는데, 싸우는 상대의 움직임을 여러 각도의 시각에서 관찰하는데 본체에서 모두 모니터링을 한다. 
그래서 엄청나게 강하고 나중에 겨우 겨우 이긴다. 
육도페인과 페이스북에 뭔가 공통점이 있는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페이스북이 SNS, 집단지성 이라는데, 여러사람들의 시각으로 세상 구석구석을 볼수 있는 특성이 닮은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좀 과장하면 7억명의 시각으로 세계를 보는 셈이다. 
<페이스북 = 나루토의 육도페인>
 
#나루토의 아카즈키 리더 육도페인은 누구? [여기]

'Insi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 광고를 만드는 것은 광고인의 꿈  (0) 2011.10.03
사탄의 열가지 전략  (0) 2011.09.20
광고인의 꿈 광고쟁이 해서 뭐할건데  (0) 2011.09.08
인디스타일 구독하기 구독하기 | ▶이메일 구독 | ▶소셜웹진 | ▶프레지 | ▶슬라이드쉐어 | ▶마케팅커뮤니티 | ▶친구
▶광고문의 [010-6253-7410] ▶카카오톡 [snslove] ▶메일 [advertising.ae@gmail.com]

,
맨위로▲
♥친 구♥
맨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