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달 오버추어광고 분석
 시간나는대로 틈틈히 각 업종마다 간단한 분석을 해볼 생각입니다.
제대로 하려면 시간도 많이 걸릴 뿐더러, 정보를 어느 선까지 공개해야 할지도 고민이 될것이기 때문에, 해보면서 차츰 개선해볼 생각입니다. 

 광고주님께서는 마케팅 때문에 고민이 너무나 많으십니다. 물론 광고일을 하는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샌달업종의 오버추어광고로 테마를 잡아봤는대요. 쇼핑몰의 경우 특히나 시즌성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피해갈수 없는 광고가 오버추어와 네이버 파워링크 입니다. 문제는 적은 마진률에 단기간의 시즌에 판매해야하는 업종이기 때문에 직접적인 효과, ROI (투자대비수익률)이 나와야 한다는 거죠. 컨버젼당비용 (제품 하나를 팔기 위해 들어가는 광고비용)이 적게 나와야만 합니다.

 쇼핑몰의 거의 모든 문제는 첫번째 돈문제, 두번째 인원문제라고 봅니다. 이미 자금력과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들이 포진해있는 상황에서, 힘겨운 싸움이 되리라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적정선의 비용을 들이면서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개인적인 소견으로 실력있는 사람을 찾아내는 눈을 갖추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 하나는 광고집행전 좀더 정확한 예측을 해보셔야 한다는 겁니다.

 아마 많은 광고쟁이들에게 이런 말씀을 들으셨을 겁니다. 예측해봐야 소용없다 어차피 안 맞는다. 그냥 나만 믿고 돈 내놔라.. 아마 공감가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사실 틀린 말은 아닙니다만, 맞는 말도 아닙니다. 광고하는 사람들이 그렇게 말하는 이유는 데이터가 안맞기 때문이라기 보다는 저의 업무경험상으로는 시간이 걸리고 귀찮기 때문입니다. 
예측이라는것은 기본적으로 위험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하는 작업과정입니다. 

 광고대행사 선정기준이라던가 광고담당자 선정기준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신줄 압니다만, 제가 한말씀 드리고 싶은것은 오버추어 광고문의하면 오버추어만 말하는 사람, 예측비교자료 해줄 생각은 안하고 "예측해봐야 소용없다 어차피 안 맞는다. 그냥 나만 믿고 돈내놔라.." 이런식으로 말하는 담당자, 한가지 일 맡기면 한가지도 제대로 못하는 사람은 제발 피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한가지 일을 맡겨도 5가지 이상의 일처리를 하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처음쓰는 글스타일이라 서론이 너무 길어졌네요.

 먼저 분석을 위해 샌달 업종의 주요 키워드들로 광고집행하는 업체들을 검색해보았습니다.

샌달오버추어

경쟁 업체 분석을 요청하실때, 미리 업체를 선정하시고 요청하시는 것이 좀더 정확한 분석을 위해 좋으십니다.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샌달오버추어

컨셉이 유사하고 모델로 삼고 계신 업체를 분석하시는 것이 좀더 광고비절감이나 광고효과극대화를 위해 도움이 되십니다.

샌달오버추어

샌달오버추어

샌달오버추어

사진에 나오지 않는 타 업체들도 모두 찾아 분석해본 결과 샌달 업종에서 집행되었던 키워드는 약 528개 정도 되었습니다. 물론 시간관계상 필터링전 리스트 입니다.

오버추어1위, 네이버 파워링크1위, 다음 프리미엄링크1위를 비교해본 결과 257,034,570원 , 121,270,140원 , 15,291,810원 정도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월예상광고비 이고요. 놀라실 필요는 없습니다. 말씀드렸듯이 필터링전 리스트 입니다.
가끔 이런 분석을 어떻게 하는거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만, 제가 드릴수 있는 답변은 광고회사에 입사하시면 알게 되신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알려드려도 어차피 접근하시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키워드필터링 작업에 동참하시는 광고주 분과 알아서 하라고 하시는 분과 이것도 저것도 아닌 태도를 갖고 계신 광고주 분간의 광고효과 및 광고비용에 차이가 난다는 것입니다. 온라인 광고업계 전반적인 구조적 수익문제와 연관성이 있다는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키워드광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기본적인 개념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10% 미만의 대표키워드에서 광고예산의 90%이상을 사용하게 됩니다. 

계정관리시스템의 설정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도 광고효과 및 광고예산에 큰 차이가 날수 있기 때문에, 좀더 신뢰할수 있고 정직한 사람을 찾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분석자료를 올리긴 좀 어려움이 있을거 같습니다. 더 필요하신 분은 개인적으로 연락을 주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말씀 드리고 싶은것은 온라인마케팅 전반적인 전략과 전술을 갖추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 부분에서 전문적으로 도움을 줄수 있는 전략가를 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대가지불 없이는 어떠한 효과도 기대하지 않으시는게 현명합니다. 그것이 돈이던 노력이던 시간투자던 무엇인가를 얻기 위해서는 무엇인가를 잃어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지아이오엠

☞프로필 더보기
☞경쟁사분석 및 제안서 요청
컨텍포인트


 AD
 
sns마케팅

인디스타일 구독하기 구독하기 | ▶이메일 구독 | ▶소셜웹진 | ▶프레지 | ▶슬라이드쉐어 | ▶마케팅커뮤니티 | ▶친구
▶광고문의 [010-6253-7410] ▶카카오톡 [snslove] ▶메일 [advertising.ae@gmail.com]

,
맨위로▲
♥친 구♥
맨아래▼